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애플페이 오늘 국내 출시…현대카드로 사용 가능

중앙일보 이지영.김은지
원문보기

애플이 21일 한국 시장의 애플페이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애플은 이날부터 현대카드를 애플페이에 추가해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 앱 및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국내 가맹점뿐만 아니라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전 세계 수백만 개 가맹점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및 인앱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니퍼 베일리 애플페이 및 애플 월렛 담당 부사장은 “한국의 많은 소비자는 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웹사이트, 앱 등 일상생활에서 결제를 할 때 애플페이를 사용하길 고대해 왔다”며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를 한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애플페이 사용법은 간단하다. 측면 버튼(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근거리 무선 통신’(NFC)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된다. 모든 애플페이 결제는 사용자의 페이스ID(얼굴 인식), 터치ID(지문인식) 또는 기기 내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된다.


애플은 애플페이가 철저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카드에서 발행한 비자, 마스터카드 브랜드 신용 카드 및 국내 전용 신용 카드와 체크 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애플 기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애플페이에 추가할 수 있다.

다만 초기 사용 지점은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애플은 “코스트코, 투썸플레이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그리고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무신사, GS SHOP, 폴바셋, 롯데시네마 등의 앱 및 웹사이트에서 애플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