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수도권 초미세먼지 '매우 나쁨'…비상저감조치 시행

SBS 권란 기자(jiin@sbs.co.kr)
원문보기
<앵커>

마스크 착용 의무는 해제됐지만 봄철 미세먼지는 더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충북, 전북 등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고 서울과 경기, 인천에서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도 시행됩니다.

권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제(19일) 오후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희뿌연 미세먼지에 둘러싸였습니다.

어제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면서 오전 8시 현재 영남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서울 등 수도권과 충남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나쁨'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어젯밤부터 서울 전역과 경기 중부, 인천과 충북, 전북 등 전국 곳곳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초미세먼지 주의보는 시간당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세제곱미터당 75마이크로그램을 넘는 상태가 2시간 이상 이어질 때 발령됩니다.

노인과 어린이,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실외활동을 자제해야 하고, 건강한 성인도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쓰는 게 권고됩니다.


환경부는 오늘 새벽 6시부터 밤 9시까지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역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 폐기물 소각장 등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사업장과 공사장에서는 운영 시간이 단축되거나 조정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화력발전소 같은 대형 미세먼지 배출 시설에 대한 비상저감조치 이행 등 관계부처에 미세먼지 총력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용한, 영상편집 : 이상민)
권란 기자(jii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현범 회장 징역
    조현범 회장 징역
  2. 2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3. 3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4. 4철도노조 총파업
    철도노조 총파업
  5. 5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