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토트넘 큰 기대…'PL 99골' SON, 매치데이 포스터 '메인 모델'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손흥민이 대기록 달성을 눈앞에 두자 토트넘 홋스퍼가 이를 집중 조명했다.

토트넘은 오는 19일(한국시간) 영국 세인트 매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사우샘프턴과의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리그 최하위인 20위에 위치한 사우샘프턴 원정 경기에서 토트넘은 손흥민을 선발 명단에 포함시켰다.

손흥민이 선발로 출격하자 국내 팬들을 비롯해 영국 현지에서도 사우샘프턴전을 주목했다. 손흥민은 지난 12일에 열렸던 리그 27라운드 노팅엄전에서 득점을 터트리며 프리미어리그 통산 99호골을 달성했다.

2015/16시즌부터 토트넘에서 뛰기 시작한 손흥민은 현재까지 프리미어리그 257경기를 나와 99골 49도움을 기록 중이다.

만일 손흥민이 사우샘프턴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한다면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호골'이라는 금자탑에 오를 수 있다. 1992년에 창단한 프리미어리그 31년 역사 속에서 리그 100호골을 기록한 선수는 단 33명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손흥민이 기념비적인 기록에 단 한 발자국만 남겨두자 토트넘도 손흥민을 집중 조명했다.

토트넘은 구단 공식 SNS 계정에다 올린 사우샘프턴 매치데이 포스터 메인 모델로 손흥민을 낙점했다. 또한 경기 전 발표되는 라인업 포스터에도 손흥민을 메인 모델로 삼았다.

특히 상대가 사우샘프턴이라는 점이 손흥민에 대한 기대감을 더 크게 만들었다. 사우샘프턴은 현재 리그 최하위에 위치하면서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지만 손흥민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왔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터트린 99골 중 10골이 사우샘프턴전에서 나왔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클럽들 중 10골 이상 넣은 팀은 사우샘프턴이 유일하다.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손흥민은 모두의 염원대로 사우샘프턴에서 대기록을 작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토트넘 SNS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