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왕실 태교'는 어떻게…국립고궁박물관, 왕실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1 조재현 기자
원문보기

학급단체 및 어린이·성인 대상 교육 20여종 마련



(국립고궁박물관 제공)

(국립고궁박물관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 20여종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일상 회복 상황을 고려해 유·초·중등 학급단체(특수학급 포함) 대상 교육 10종, 어린이~성인 대상 교육 11종을 대면·비대면과 현장 연계 교육 등의 방식으로 운영한다.

학급단체 대상 교육은 '박물관에 놀러온 공주님 왕자님'을 비롯해 박물관 과학문화실 개편과 연계한 '경복궁 과학연구소', '왕실그림 속 전문인을 찾아라' 등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초등학교 특수학급을 위한 '박물관 속 동물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임금님 알고 싶어요' 등의 교육도 확대‧운영해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도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어린이~성인 대상 교육은 왕실의례, 조선왕실의 건강비법, 궁중여인의 피부관리 등 조선왕실의 문화를 세분화해 경험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된다.

비대면으로 운영된 임신부 대상의 '왕실태교', 일반 성인 대상의 '조선 왕실의 인장' 등은 대면 교육으로 전환한다.


학급단체 대상 교육은 지난 6일부터 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어린이~성인 대상 교육은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일정과 더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cho8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