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해리포터' J.K 롤링 "성소수자 혐오 발언? 후회 NO" 재차 강조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유수연 기자] 소설 '해리포터'의 작가 JK 롤링이 성소수자 혐오 발언에 소신을 드러냈다.

14일(현지 시간) 공개된 애플 팟캐스트 'The Witch Trials of J.K. Rowling'에서 조앤 롤링은 과거 성소수자 혐오 발언으로 논란이 된 트위터 글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롤링은 2018년 트랜스여성을 '드레스 입은 남자'라고 지칭하는 트윗을 지지하는가 하면, 2019년에는 트랜스젠더 혐오 발언을 해 직장에서 해고당한 여성을 옹호하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또한 롤링은 2020년 미국 미디어 플랫폼 데벡스에 게재된 '월경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평등한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만들기'라는 제목의 칼럼을 트윗하면서, "이 '월경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단어가 분명히 있는데 누가 좀 알려달라"고 적으며 트랜스젠더를 비난했다.

특히 2021년에는 "성전환자(트랜스젠더)는 여성이 아니다"라는 주장을 펼쳐 '해리포터' 출연진의 비난을 받았다.

이에 롤링은 팟캐스트를 통해 "난 그 일이 엄청난 후폭풍을 일으킬 것을 알았다"라며 "그렇지만 때때로 자신의 안전은 물론 가족들의 안전이 위협되는 것 같아 무서웠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나 그는 "나의 언행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 충분히 생각하고 적은 것"이라며 "훗날 두고 보면 알게 될 일"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수많은 해리포터 팬들의 응원과 지지가 있었다. 내 말에 공감하고 고마워하는 이들도 많았다"라고 주장했다.

/yusuou@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