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벨]가온미디어, 중동·북아프리카 AI OTT 공급망 확보

머니투데이 조영갑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조영갑 기자]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AI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미디어(대표 임동연)가 중동·북아프리카 위성통신사업자 '비인미디어그룹(비인)'에 인공지능(AI) OTT 디바이스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카타르에 본사를 둔 비인은 중동, 북미, 유럽 등 5개 대륙 40여 개국에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사업자다.

이번 계약 체결로 가온미디어는 AI 기반의 고부가가치 OTT 제품군을 중동·북아프리카 주요 통신사업자와 위성통신사업자에 모두 진입시켰다. 가온미디어는 지난 2021년 아랍에미리트(UAE)에 본사를 둔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최대 통신사업자 에티살랏(Etisalat)과 AI OTT 디바이스 첫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비인의 프리미엄 모델로 AI 기능과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이 최초로 탑재됐다. 외에도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동시에 여러 개의 라이브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Multiview), 최대 4개 프로그램을 동시 녹화할 수 있는 영상녹화(PVR) 기능 등을 강화했다.

가온미디어 관계자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 맞춰 1차 초도물량을 공급한 후 현지 고객사, 소비자들의 호평으로 올해 추가 공급계약을 수주했다"면서 "중동 지역 톱티어 사업자를 모두 AI OTT 솔루션 레퍼런스로 확보하고, 정식 1차 벤더로 등록한 만큼 해외 시장 개척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대화형 인공지능 '챗 GPT'를 중심으로 초거대 AI가 주목받으면서 글로벌 기업들이 공격적으로 AI 사업 투자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는 전 세계 AI 시장규모가 2024년 5543억 달러(약 7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자회사를 통해 로봇 통합 플랫폼, XR 솔루션, 네트워크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 가온미디어는 오는 3월 24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가온그룹'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이에 더해 주주환원정책 확대를 위한 중간배당 및 현물배당 정관 근거 규정 마련 안건을 상정해 결의할 예정이다.

조영갑 기자 info@thebell.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