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KLPGA 김정태 회장, AGLF 회장직 사임

헤럴드경제 이강래
원문보기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김정태(사진) 회장이 그간 겸직해 오던 AGLF(아시아골프리더스포럼) 회장직을 내려 놓고 협회 업무에 전념키로 했다.

김 회장은 13일 AGLF 사무국을 통해 “지난 2020년 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자골프 발전을 위해 포럼을 창립했으나, 현재 KLPGA의 업무와 함께 양 쪽으로 일을 챙기기에는 체력적인 한계가 있고 또한 일신상의 사유가 있어 AGLF 회장직을 그만두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회장 재직 시절, 무려 13년(2006~2018년)간 LPGA투어를 국내에서 개최하는 등 골프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에 깊은 관심을 보여 왔던 김 회장은 2020년 1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자골프 발전을 위해 AGLF의 창립 발기인 중 1인으로 참여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해 8월 자카르타에서 열린 APAC Golf Summit(포럼회원총회)을 통해 만장일치로 재신임을 받아 올 초부터 3년 임기를 수행 중이었다.

AGLF 사무국은 김 회장의 사임 의사 표명에 따라 차기 회장이 선출될 때까지 국제적 감각을 지닌 인물을 지명해 대행체제로 포럼을 운영키로 했다. 차기 회장은 오는 12월 말 자카르타에서 개최될 예정인 ‘2023 시몬느 아시아퍼시픽컵’ 기간 중 포럼의 정기 총회인 APAC Golf Summit을 통해 선출된다.
sport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