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 별장서 결혼식 하세요"… 청남대, 영화 같은 야외예식장 변신

아주경제 이종구 기자
원문보기
국내 최고의 호수정원 청남대…헬기장 등 5곳 야외웨딩 장소 제공
호수와 조경 등 천혜자연 배경으로 로맨틱한 웨딩마치 가능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는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가 특별하고 아름다운 야외웨딩을 할 수 있는 명소로 떠올랐다.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야외웨딩 사업을 추진하고 호수광장 등 청남대의 다양한 장소를 활용해 야외결혼식을 접수,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야외웨딩의 장소로는 대통령의 골프장으로 사용됐던 드넓은 호수광장을 비롯해 푸른 잔디가 펼쳐진 헬기장, 음악분수가 있는 대통령기념관 광장, 영빈관(우천시), 호수가 눈 앞에 펼쳐지는 호수갤러리, 어울림마당까지 모두 특별한 예식 장소로 사용할 수 있다.


대통령 별장으로 사용되던 청남대는 개방 이후에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지켜오고 있다. 그 덕분에 어디로 시선을 돌려도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은 예비 신혼부부가 꿈꾸던 아름다운 야외웨딩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청남대 웨딩은 신랑 신부가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장소별 1일 1예식으로 운영된다.

비가 와도 걱정 없다. 청남대 영빈관(대통령기념관 2층)에서 실내 예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청남대에서 결혼하고 자녀를 낳은 가족에 대해서는 평생 청남대 무료 입장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무엇보다 하객들은 예식 전후로 청남대를 마음껏 관람할 수 있고 모두의 기억에 남는 특별한 결혼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남대 야외웨딩은 충북도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체험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호수여행, 이른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일환이며 결혼 장려를 통한 출산율 제고 및 예비부부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제공의 의미도 담고 있다.


청남대 야외웨딩 신청은 결혼식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청남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남대관리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기 소장은 “청남대는 낭만적이고 여유로운 야외웨딩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성지가 될 것”이라며 ”결혼을 계획 중인 많은 예비부부가 청남대에서 웨딩의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남대는 오는 4월 영춘제 기간 2023 청남대 웨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다양한 행사·이벤트와 함께 드레스, 스튜디오, 가전 등 혼수 업체들이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등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주경제=이종구 기자 9155i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