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BC카드, 블록체인 기반 ‘자산인증 NFT’ 국내 특허 출원

조선비즈 정민하 기자
원문보기
BC카드 제공

BC카드 제공



BC카드는 각종국가적 재난 재해 및 전산장애 등 금융사고에도 개인 자산내역을 증명 받을 수 있는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NFT)’ 특허를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관련 특허 3종도 곧 출원 예정이다.

해당 특허 출원 기술은 마이데이터와 블록체인이 핵심이다. 고객은 BC 페이북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내자산)를 통해 연결된 은행, 보험, 증권사 등 전 금융권의 자기자산을 BC카드에 업데이트하게 된다. 이 정보는 이미지화돼 블록체인에 NFT로 저장된다. 고객에게는 ‘디지털 월렛(지갑)’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BC카드는 이 서비스가 기존 금융권의 종이통장에 비해 안정성, 편의성, 보안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금융시스템이 완전히 마비되는 전자기펄스탄(EMP탄)이 터지더라도 BC카드 고객은 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된다는 게 BC카드 측의 설명이다.

또 앞으로 BC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모든 계좌정보를 인증 받을 수 있다. 또 이를 NFT화해 언제 어디서든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사 전산마비시에도 이 NFT를 해당 자산에 대한 인증서로 활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KT’와 전자지불결제를 담당하는 그룹사 ‘브이피(VP)’와의 협업도 진행 예정이다.

한편 BC카드는 해당 특허출원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 중인 중국, 동남아시아, 몽골과 우즈베키스탄 등 5개 스탄국가 등에도 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번 특허를 통해 기존 금융권의 종이통장에 비해 안정성, 편의성, 보안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민하 기자(mi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