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7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이르면 다음주 빙 AI에 GPT-4 투입"...멀티모달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황치규 기자]
오픈AI가 개발한 챗GPT 서비스 [사진: 오픈AI]

오픈AI가 개발한 챗GPT 서비스 [사진: 오픈AI]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마이크로소프트가 빙 검색 엔진에 조만간 오픈AI GPT-4 거대 언어 모델(LLM)을 선보일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현재 빙 검색에 투입된 AI는 오픈AI GPT-3.5 버전에 기반하고 있다. 네오윈 보도에 따르면 이와 관련해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선 질문을 하면 결과를 생성하고 보여주는 속도가 느리다는 불만들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GPT-4가 투입되면 빙 검색 AI는 이전보다 빠르게 답변을 생성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르면 다음주 GPT-4 기술을 선보일 수도 있다고 네오윈은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GPT-4를 빙 검색에 탑재한다는 소식이 나온 진원지는 마이크로소프트 독일 법인이다.

네오윈 보도를 보면 AI 인 포커스-디지털 킥오프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독일 법인 CTO인 안드레아스 브라운는 "GPT-4를 다음주 선보일 것이다. GPT-4는 멀티모달(multimodal: 여러 유형을 결합)을 갖추고 영상을 포함해 다양한 가능성들을 완벽하게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오픈AI AI 솔루션들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상호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GPT-4는 멀티 모달을 지원해 사용자들은 텍스트, 이미지, 음성을 포함해 여러 모드들로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네오윈은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