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NCT 첫 유닛 나온다…도영·재현·정우 '도재정', 상반기 데뷔

스포티비뉴스 공미나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그룹 NCT 첫 유닛 도재정(도영, 재현, 정우)가 상반기 데뷔한다.

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NCT 도영, 재현, 정우가 첫 유닛 데뷔 앨범을 준비 중"이라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도재정의 앨범은 상반기 중 발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간 NCT는 NCT U라는 이름 하에 멤버 구성을 자유롭게 바꿔가는 형식으로 유닛 활동을 펼쳐왔으나, 멤버가 고정된 정식 유닛은 도재정이 처음이다.

도재정은 앞서 몇 차례 무대를 선보이며 유닛 데뷔를 암시했다. 이들은 지난해 10월 잠실 주경기장에서 진행된 NCT 127 콘서트 무대에서 미발매곡 '후유증'을 최초 공개한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 '2022 MBC 가요대제전'에서도 같은 곡으로 무대를 꾸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NCT 127은 최근 리패키지를 포함한 정규 4집과 누적 음반 판매랑 320만장을 돌파하며 2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당초 멤버 수의 제한이 없는 개념을 내세우며 데뷔한 이들은 최근 그룹의 체제 변화를 발표해 주목받기도 했다. 이성수, 탁영준 SM 공동대표가 최근 'SM 3.0'에 대해 발표하며 올해 론칭 예정인 NCT 도쿄 팀을 마지막으로 무한 확장을 종료하겠다고 발표한 것.

이와 함께 NCT는 올해 NCT 127과 NCT 드림의 정규 앨범, NCT 유닛과 솔로 활동 등을 예고했다. 도재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NCT의 활약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