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고정 관념을 반으로 잘랐다” 키크론의 최신 인체공학 키보드

ITWorld
원문보기
키크론(Keychron)의 Q 시리즈 키보드는 다양하고 파격적인 형태와 크기로 주목받고 있다. 이제 여기에 한 제품이 더 추가됐다. 키크론 Q11이다. 키크론 제품 중 처음으로 완전히 좌우로 분리되는 디자인이다. 사용자는 왼쪽 혹은 오른쪽 키보드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
ⓒ Keychron

ⓒ Keychron



키크론의 더 대중적인 제품과 달리 Q11은 매우 특이한 방식을 채택했다. 양쪽으로 분리된 키보드를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USB-C 케이블을 왼쪽 혹은 오른쪽 키보드 부분에 직접 꽂을 수 있다. 심지어 양쪽 모두를 쓰지 않고 한쪽만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런 방식이 제공하는 의외의 장점이 있다. 멀리 떨어뜨려 놓은 상태에서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마치 왼손용 게이밍 키패드로 쓰는 것이 가능하다.
ⓒ Keychron

ⓒ Keychron



키보드 크기는 풀 키보드 사이즈의 75%다. 분리된 키보드의 오른쪽 파트를 보면, 오른쪽 시프트 키가 조금 작고 화살표 키가 포함되며 기능 키를 1열로 배치했다. 이제는 표준이 된 다이얼 손잡이도 있다. 키보드 왼쪽 파트에는 두 번째 다이얼 손잡이와 5개의 추가 기능 키를 키보드 왼쪽에 배치했다. 이 추가 기능 키는 VIA 혹은 QMK 호환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설정할 수 있다. 키크론의 고급 제품에 들어간 기능도 이 제품에 반영됐다. 핫 스와핑 스위치, 풀 RGB,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케이스, PBT 키캡 등이다. 스테빌라이저도 더 고급 제품을 사용했다.

키크론 또 다른 인체공학 키보드로는 앨리스 스타일의 Q8이다. 하지만 키보드를 더 분리해 쓰고 싶은 사용자라면 Q11에 더 매력적일 것이다. (미국 기준)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스위치 색상은 레드, 브라운 2종류다. 스위치와 키캡이 없는 가장 저렴한 모델이 185달러이고 고급 제품은 205달러다.
editor@itworld.co.kr

Michael Crider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