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첫화면 날씨, "일본 여행 전 꽃가루 지수 확인 필수"

머니투데이 이두리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날씨 앱(애플리케이션) '첫화면 날씨'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일본 지역의 꽃가루 예보 및 알림 기능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첫화면 날씨' 앱 내에서 일본 지역의 날씨를 추가하면 지역별 꽃가루 상태를 포함, 주간 예보를 통해서도 꽃가루 지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일본을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에게 유용한 기능이라는 게 '첫화면 날씨' 관계자의 설명이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줄면서 가까운 일본 및 동남아 지역으로 떠나는 해외 여행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일본은 개화 시기인 3월에 맞춰 후쿠오카성 벚꽃 축제를 비롯해 오키나와와 나고야 등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색 벚꽃 명소를 찾는 방문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첫화면 날씨' 측은 일본 여행 전 놓치지 말아야 할 사항으로 '꽃가루 지수'를 꼽았다. '첫화면 날씨' 관계자는 "일본에서는 최근 30여년간 꽃가루로 인한 환자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삼나무 꽃가루로 인한 알레르기는 2월 하순부터 5월 초순 사이에 심각하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환경성에 따르면 올해 수꽃의 양은 34개 도부현 가운데 도호쿠 남부에서 규슈에 걸친 23개 도부현에서 최근 10년간의 평균을 웃돌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첫화면날씨는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첫화면 날씨

사진제공=첫화면 날씨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3. 3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4. 4유재석 횡령 논란
    유재석 횡령 논란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