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7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벨]국보, 화물연대 파업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매출액 증가

머니투데이 서하나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서하나 기자]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국내 종합물류기업인 코스피 상장사 국보는 지난 해 안전운임제 논란,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와 글로벌 물류 대란에도 불구하고 물류 부분 매출액이 전년대비 10% 증가한 577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보는 지난달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1022억원, 별도기준 매출 582억원(물류 부분외 사업 포함)을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국보의 이런 매출액 증가는 지난해 화물연대 두 차례 파업, 운임인상, 원자재 상승, 경기침제, 국내 무역수지 12개월 연속 적자속인 환경속에서도 본 사업인 물류 사업이 선방했다는 평가다.

특히 국보는 올해부터 물류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송 비용과 보관비용 그리고 운송시간을 최적화하는 '혁신물류기업'으로 매출 및 수익성을 극대화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전자상거래 기반의 유통사업과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에스 이커머스를 인수한 것도 이러한 맥락으로, 기존 B2B(기업간거래) 에서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까지 총괄하는 종합 물류기업으로 재탄생하는 혁신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사업 지역도 수도권의 유통화물을 시작으로 영동, 충청, 영남, 전라권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무궁화 신탁 금융그룹이 자회사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50만평 이상의 최첨단 대규모 물류센터망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전략이다.

서하나 기자 info@thebell.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2. 2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3. 3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4. 4박나래 횡령 의혹
    박나래 횡령 의혹
  5. 5김건희 집사 게이트
    김건희 집사 게이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