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김다미 "눈 초롱초롱·반짝반짝 전소니·순수하고 무해한 변우석, 고맙죠"[인터뷰②]

텐아시아
원문보기
영화 '소울메이트' 미소 역 김다미 인터뷰

[텐아시아=강민경 기자]
김다미 /사진제공=UAA

김다미 /사진제공=UAA



배우 김다미가 영화 '소울메이트'에서 호흡을 맞춘 전소니, 변우석에 대해 언급했다.

김다미는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소울메이트'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 역)와 하은(전소니 역) 그리고 진우(변우석 역)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다.

극 중 김다미는 미소 역을 맡았다. 미소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살고 싶어 하면서도, 가장 소중한 친구 하은 앞에서만큼은 언제나 무장해제가 될 정도로 하은을 사랑하는 인물.

/사진=영화 '소울메이트' 스틸

/사진=영화 '소울메이트' 스틸



이날 김다미는 호흡을 맞춘 전소니에 대해 "처음 만난 뒤 그다음에 바로 만나서 카페에서 5시간 동안 얘기했다. 불편하지 않고 편했다. 언니랑 저랑 매일 연락하려고 엄청난 노력을 한 건 아니지만, 처음부터 하은이와 미소로 부르자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캐릭터에 조금 더 빠져들려고 노력했다. 현장에서도 아무래도 또래 배우다 보니까 걸리는 게 있으면 소니 언니한테 이야기하고, 감독님한테 가서 이야기했다. 토론을 많이 했던 기억이 있다"고 덧붙였다.


김다미는 "처음 봤을 때 반짝반짝한 느낌이었다. 눈이 초롱초롱하다고 느꼈다. 언니가 편했다. 말을 할 때도 그렇고 생각이 깊은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지금도 그렇게 느끼고 있다. 현장에서 가장 많이 느낀 건 되게 섬세하다"고 했다.

또한 "지문 하나, 대사 하나하나 이런 것들을 생각, 생각해서 본인에게 '왜?'라는 질문을 많이 한다. 저나 감독님한테 토론해서 캐릭터화 시키고 계속 연기로 더 좋을지 고민하더라"면서 "그게 멋있었다. 언니가 하은이 역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껴지더라. 언니가 가끔 편지 같은 것도 써주고 그랬다. 하은이에 대한 마음이나 영화에 대한 마음을 진심을 느꼈다. 언니한테 고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영화 '소울메이트' 스틸

/사진=영화 '소울메이트' 스틸



극 중 김다미와 전소니가 펌프를 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와 관련해 김다미는 "유튜버신데 펌프 선생님이 따로 계신다. 일주일에 한 번씩 갔는데 3~4시간씩 했다. 그게 어렵더라. 어렸을 때 해봤는데 기술이 있더라. 어느 발로 거기를 찍는 거에 따라 다음 행동이 달라진다. 베토벤의 '바이러스'를 한 달 반 정도 연습했다"면서 "습득력은 그래도 제가 조금 더 있다"고 말해 폭소케 했다.


김다미는 변우석에 대해 "우석 오빠는 진짜 순수하다고 생각했다. 처음 보자마자 '저 사람은 진짜 순수하구나' 싶더라. 처음 만나서 이야기하는데, 행동이나 말 자체가 너무 무해하더라. 그래서 그게 진우랑 진짜 잘 맞겠다고 생각했다"며 "어떤 사람인지 잘 모르겠는데, 순수해 보이는 그 지점이 눈도 그렇고, 그렇게 느꼈다"고 설명했다.

김다미는 "우석 오빠도 어떻게 보면 '소울메이트'가 첫 영화였다. 드라마 현장에 있다가 영화 현장 처음 겪어보는 거라고 하더라. 우석 오빠가 처음 현장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노력을 많이 해줬다. 계속 물어보고, 감독님한테도 그렇고 전화 맨날 했다는 걸 정도로 고민하고 찍었다. 오빠한테도 고맙다. 소니 언니, 오빠한테 다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소울메이트'는 오는 1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