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소녀 리버스' PD "MVP? 1명만 뽑으라면 펭수" [인터뷰③]

OSEN
원문보기

[OSEN=연휘선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소녀 리버스' PD가 펭수를 프로그램 MVP로 꼽았다.

28일 오후 카카오TV 오리지널 '소녀 리버스' 손수정, 조주연 PD는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통해 국내외 취재진과 만났다.

'소녀 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로 주목을 받았다. 이제 최종 5인이 결정되는 11회(마지막 회) 공개만 앞두고 있다.

데뷔를 위해 노력한 소녀들도 고생했으나 '소녀 리버스'에는 이들을 위해 나선 또 다른 메타 버스 멤버들이 있었다. 소녀들의 세계 W에서 이들을 관찰하고 가산점을 줄 수 있는 왓쳐. 이에 EBS 아이돌 펭수 또한 '소녀 리버스'의 왓쳐로 활약해 화제를 모았다.

손수정 PD는 "MVP를 꼽는다면 전부 다라고 할 정도로 사실 누구 한 명을 뽑기 어렵다. 그렇지만 굳이 뽑으라고 한다면 펭수를 뽑고 싶다"라고 단언했다.


그는 "펭수가 저희 프로그램이 예능이 처음이다. 정규 출연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그랜드 오프닝부터 함께 해줬다. 소녀들이 편하게 자기 분위기를 드러낼 수 있던 게 펭수 덕분이라고 본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저희 왓쳐 중에 누구 하나 노력하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라며 "그 중에서도 펭수가 없었다면 '소녀 리버스'의 정체성이 조금은 달라졌을 것 같다"라고 웃었다.

'소녀 리버스' 마지막 회는 3월 6일 오후 9시에 공개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소녀 리버스' 유튜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