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페이즈' 김수환 "엔비·카엘과 2:2, 많은 도움 돼…바텀 라인전 다듬으면 우승 가능" [인터뷰]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페이즈' 김수환이 젠지의 우승 가능성에 대해 말했다.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는 '2023 LCK 스프링' 정규 시즌 2라운드, 젠지 대 DRX의 경기가 치러졌다.

이날 젠지는 깔끔한 경기력으로 2:0 완승을 거두고 시즌 1승을 추가하며 9승 3패로 단독 2위를 수성했다.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김수환은 1세트에 하이머딩거를 밴한 이유와 서폿 애니에 대한 생각, 라인전을 강화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기울이고 있는 노력 등을 전했다.

다음은 김수환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 먼저 승리 소감과 경기 총평 부탁드린다.


순위 싸움이 치열해서 매판이 중요한 상황인데 이겨서 기분이 좋다. 오늘은 라인전이 대체로 잘된 것 같지만, 중간 중간 안 할 수 있었던 데스를 하게 돼 아쉽다.

> DRX전을 준비하면서 바텀 쪽에서는 어떤 점에 대비했나?

딱히 무언가에 대비하지는 않았고, 자신 있는 구도가 나와서 편하게 게임했다.


> 1세트에 요즘 잘 안 나오는 하이머딩거를 밴한 건 어떤 전략이었는지?

하이머딩거는 너프를 먹긴 했지만 아직 쓸 만하고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 또, 상대 '베릴' 선수가 좋아하는 픽이어서 밴하게 됐다.

> '플레타' 손민우 선수를 LCK에서 만난 소감은?

매번 챌린저스 리그에서 상대하다가 처음으로 LCK에서 만났는데 색달랐다.

> 1세트에서 애니를 선픽했는데 미드 애니라는 사실을 빠르게 오픈한 이유는?

애니의 경우 미드, 서폿 스왑 가능성이 있었는데 상대가 루시안-나미를 픽해서 애니를 미드로 하고 바텀은 제리-룰루를 픽하게 됐다.


> 최근 서폿 애니가 종종 등장하는데 원거리 딜러 입장에서 애니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애니는 라인전이 그렇게 세지는 않은데 한방이 있는 챔피언이다. 라인전에서 버티는 것도 쉽고 유틸인데도 갱 호응이 좋아서 괜찮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 '페이즈' 선수가 생각하는 젠지의 강점은 무엇인가?

교전과 설계를 잘한다.

> 라인전에 점점 안정감이 생기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환중이 형이랑 말을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다. 또, 2:2 대결을 할 바텀 듀오를 구해서 연습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리브 샌드박스 바텀 듀오와 2:2를 했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 젠지가 단독 2위를 달리고 있는데 이번 시즌 우승 가능성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저희 바텀 라인전이 부족한 게 느껴지지만, 더 연습해서 다듬으면 충분히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8주년을 맞은 '피넛' 한왕호 선수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자면?

8주년 축하하고 10주년까지 파이팅해서 잘 가봅시다.

> 다음 상대는 kt 롤스터다. 각오는?

1라운드 때 kt한테 너무 아쉽게 져서 꼭 이기고 싶다. 이번에는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2. 2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3. 3키리오스 사발렌카 성대결
    키리오스 사발렌카 성대결
  4. 4장보고함 퇴역
    장보고함 퇴역
  5. 5박서준 원지안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원지안 경도를 기다리며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