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토트넘vs첼시’ 손흥민, 런던 더비서 2경기 연속 골 도전

스포티비뉴스 이민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웨스트햄을 상대로 통산 PL 98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2경기 연속 골에 도전한다.

26일 일요일 밤(이하 한국시간), 22-23 프리미어리그(이하 PL) 25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첼시가 맞붙는다. 2대 2 무승부로 종료됐던 두 팀의 올 시즌 첫 맞대결은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마르크 쿠쿠렐라의 ‘머리채 사건’부터 감독 간 신경전까지 펼쳐지며 큰 화제가 되었다. 직전 경기 교체로 나서 해리 케인과 완벽한 호흡을 뽐냈던 손흥민이 첼시를 상대로 선발 출전하며 득점을 터뜨릴지도 주목된다. 한편, 최근 14경기에서 2승 4무 8패에 그친 첼시는 분위기 반전을 위한 런던 더비 승리를 노린다. 토트넘 대 첼시 경기는 26일 일요일 밤 10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안토니오 콘테의 부재 속에서 손흥민은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코치가 지휘한 직전 경기에서 교체로 경기에 나서 4분 만에 클래스를 입증했다. 상대 수비가 정돈되지 않은 상황에서 중앙 침투를 시도한 손흥민은 케인이 찔러준 패스를 빠른 스피드와 깔끔한 마무리를 통해 득점으로 연결했다. 첼시전 역시 스텔리니가 지휘할 예정인 가운데 손흥민이 기세를 이어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령탑’ 콘테가 건강 문제로 잠시 자리를 비웠지만 런던 더비 승리를 거두며 4위 자리를 되찾은 토트넘은 TOP4 굳히기에 나선다. ‘에이스’ 케인은 17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고 에메르송 로얄은 최근 각성한 경기력으로 측면을 완벽히 지배하고 있다. 부상으로 공백이 있던 공격진은 루카스 모우라마저 복귀해 완전체로 자리 잡았다. 다만,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이브 비수마가 부상으로 이탈한 미드필더진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를 중심으로 올리버 스킵과 파페 사르가 활약해줘야 한다. 풀럼과 웨스트햄전 승리 이후 런던 더비 3연승을 도전하는 토트넘이 4위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

첼시는 최악의 분위기 속에서 토트넘 원정길에 오른다. 지난 11월 디나모 자그레브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승리한 이후 14경기 동안 6골에 그쳤고 그중 9경기가 무득점이었다. 주앙 펠릭스, 미하일로 무드리크 등 이적생들과 라힘 스털링, 메이슨 마운트, 카이 하베르츠 등 기존 자원들이 호흡을 맞춰 분위기를 전환할 필요가 있다. 최악의 성적을 내고 있는 첼시지만 토트넘을 상대로는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최근 8번의 리그 맞대결에서 원정 경기 3전 전승을 포함해 6승 2무로 강했다. 반등을 노리는 첼시가 토트넘을 꺾고 1992년 PL 창설 이후 런던 더비 150승을 달성한 최초의 팀이 될지 주목된다.

지난 8월 있었던 첫 만남에서는 로메로가 쿠쿠렐라의 머리채를 잡아당긴 상황부터 경기 종료 이후 감독 동반 퇴장까지 뜨거운 신경전이 연속해서 펼쳐졌다. 약 6개월 만에 다시 만난 토트넘과 첼시의 런던 더비에서 어떤 결과가 만들어질까. 지난 맞대결의 뜨거움이 이어질지 관심이 모이는 토트넘과 첼시의 경기는 26일 일요일 밤 10시 30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된다. 이 경기를 포함해 토트넘의 PL과 챔피언스리그, FA컵 모든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TV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