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8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정순신 아들 학폭 논란’ 진상규명 할 것”

조선일보 김명성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스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스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정순신 신임 국가수사본부장 아들의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필요하다면 관련 태스크포스(TF)를 꾸려 학교폭력 관련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 및 지역위원회 을지로위원장 리더십 워크숍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정치 성향을 넘어 젊은층을 중심으로 엄청난 분노가 쏟아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학폭 논란’과 관련해 “한국 사회의 권력이 자녀에게 고스란히 영향을 미치고, 그 잘못마저 덮어주는 씁쓸한 자화상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오늘내일, 다음 주까지 가면 (정 변호사 논란이) 걷잡을 수 없는 상황까지 갈 것”이라며 “검찰 고위직, 더구나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과 연수원 동기라는 (사람의) 자녀가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렸음에도 아버지의 권력으로 상황이 무마된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국수본부장 임명 과정에서 (정 변호사가) 소위 윤석열 사단 라인에 있었고,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의 동기라는 점이 작용하지 않았는지 명명백백히 밝히겠다”고 했다.

[김명성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5. 5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