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민재, 통계매체 UCL 조별리그~16강 1차전 '베스트11'…메시·음바페와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유명 축구통계매체가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를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16강 1차전 베스트11으로 꼽았다.

김민재는 최근 열린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크(독일)와 16강 1차전 원정 경기에서 팀의 무실점 2-0 완승을 이끈 뒤 UEFA 홈페이지는 물론 각종 통계매체에서 선정한 '이주의 베스트11', '16강 1차전 베스트11'을 휩쓸었다.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서도 김민재가 갖고 있는 발군의 수비력이 빛난 셈이다.

이런 상황에서 한 경기만 잘 한 것이 아니고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실력을 펼쳤다는 평가가 나왔다.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김민재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경기당 평균 7.2점을 획득, 4-4-2 포메이션에서 센터백 한 자리를 꿰찼다.

1~2경기만 잘 한 것이 아니라 시즌 내내 꾸준한 활약을 만들어냈다는 뜻이다. 김민재 외엔 리오넬 메시와 킬리안 음바페 등 PSG 두 '월드클래스' 공격수가 전방 투톱에 자리했으며, 미드필더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요슈아 킴미히(바이에른 뮌헨), 페데리코 발베르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이상 레알 마드리드)가 포함됐다.


포백으론 김민재 외에 알레산드로 바스토니(인터 밀란), 알렉스 그리말도(벤피카), 조반니 디 로렌초(나폴리)가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는 시몽 미뇰레(브뤼헤)다.

향후 16강 2차전 및 8강 이후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베스트11이 바뀔 수 있으나 지금까지는 김민재가 유럽 최정상급 수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다.

사진=연합뉴스, 후스코어드닷컴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