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웹툰 '외모지상주의' 제작사 더그림, 파격적 임금 인상

뉴시스 신재우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02.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02.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웹툰 '외모지상주의'로 유명한 국내 웹툰 제작사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인재 영입을 위해 파격적인 임금 인상과 복지제도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이달부터 1년 이상 재직한 직원을 대상으로 평균 5% 수준의 임금 인상을 단행하고 3월부터 전직원을 대상으로 200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제도를 도입한다. 5% 인상률은 웹툰 업계에서 이례적인 수준의 임금 인상폭으로 제작사 측은 직원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교육, 운동 등 자기계발이나 문화, 여가활동을 향유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과 삶의 질을 동시에 높이겠다는 취지다.

한편,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논란이 됐던 세무조사에 대해 "누락됐던 세금 1.3억원을 즉시 완납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에서 2020년 사이 해당 해외 매출에 대한 부가가치세 기준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해 발생한 누락 분으로 제작사 측은 “진심으로 송구스러운 마음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금과 관련한 외부 자문과 내부 전문가를 고용해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신성한 납세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