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산업부,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 TF 운영

머니투데이 세종=최민경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세종=최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산업부는 최근 동절기 차상위 계층을 위해 최대 59만2000원을 지원하는 난방비 대책을 발표했는데 해당 지원대책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TF를 마련했다.

TF는 지원비 집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신청가구, 지원현황, 홍보계획 등을 점검해 신속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선 난방비 지원을 위한 기관별 집행계획을 발표하고 협조방안을 논의한다.

도시가스 이용자 중 기존 지원대상자는 별도 신청이 필요 없다. 신규 신청자는 관할 지역 주민센터 또는 도시가스사로 신청하면 지원액을 차감한 금액이 청구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이용고객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청구서를 첨부해 난방비 지원을 4~5월 중 신청하면 대상자 및 지원금액 검증 후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지급된다.


지역난방 민간사업자 이용자의 경우 집단에너지협회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의 요금에 대해 최대 59만2000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천영길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은 "난방비로 고통받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빠짐없이 지원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꼼꼼히 챙겨달라"며 "집단에너지협회가 취약계층 지원을 처음 시행하는 만큼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서도 최대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2. 2선풍기 아줌마
    선풍기 아줌마
  3. 3권상우 손태영 결혼 비하인드
    권상우 손태영 결혼 비하인드
  4. 4이강인 슈퍼컵 4연패
    이강인 슈퍼컵 4연패
  5. 5주택 화재 사망
    주택 화재 사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