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7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현장실습생 사망 다룬 영화 '다음 소희' 본 박홍근 "尹 꼭 보길"

뉴시스 임종명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의 회동을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로  향하고 있다. 2023.02.22.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의 회동을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로 향하고 있다. 2023.02.22.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 콜센터에서 현장실습생으로 일하다 목숨을 끊은 여고생 고(故) 홍수연 양의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다음 소희'를 꼭 관람하기를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CGV에서 숨진 학생의 부모와 민주당 강민정·도종환·박주민·서동용·유기홍·이재정 의원, 을지로위원회, 전국여성위원회, 희망연대노조, 보좌진 및 당직자 등과 함께 영화 '다음 소희'를 단체 관람했다.

박 원내대표는 상영 전 인사말을 통해 "늦었지만 고 홍수연 양과 영화 속 다음 소희에게 이 땅의 의원으로서 미안하단 말씀을 전한다"며 "많은 분들이 봤으면 좋겠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보기를 간청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당의 을지로위원장을 맡으면서 청소년 노동자 문제,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 현장에서 싸우면서 문제의식을 가진 적 많았다. 우리 시스템의 안타까운 현실을 그간 놓치고 살았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산업현장에서 불법이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는 게 국가냐고 말했다며 "전 그 말이 선택적이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 정부가 나서서 이러한 문제를 바로 잡는 계기로 삼아야 하지 않겠나"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에서도 이런 문제를 제대로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결국 이 땅에서 소외 받고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하는 것이 정치 본연의 역할이다. 의원들의 책무가 막중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세상에 다시 선보이는 고 홍수연양, 다음 소희가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건 이런 억울하고 희생된 사람이 없도록 깨달으라는 촉구 아니겠나. 영화보면서 마음을 다잡고 억울함 없는 세상으로 나아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상영관에 함께 한 홍수연양의 아버지는 "이 영화를 그냥 스쳐가는 화면으로 보지 말고 영화를 끝까지 생각하면서 주변과 공유했으면 한다. 소희라는 아이가 어떻게 살아왔는가, 사회생활을 어떻게 했는가를 꼭 이 영화보면서 마음에 담아서 다른 분들께도 널리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보탰다.

영화는 직업계 고등학교인 특성화고 학생이 겪는 열악한 노동환경과 부당한 처우 등 현장실습 제도의 문제를 폭로한다. 또 콜센터 감정노동 종사자가 겪는 폭언과 욕설 등 인권침해 실태도 담겼다.

이번 상영회를 주최한 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전국여성위원회, 교육특별위원회는 이러한 문제를 알리고 우리 사회에서 근절되지 않는 학생 현장실습제도의 구조적 문제의 해법과 감정노동자 피해 예방 및 보호를 위한 실질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원래 이재명 대표도 함께 관람하려했는데 부득이한 일정이 생겨서 자신이 왔다고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쿠팡 집단 소송
    쿠팡 집단 소송
  3. 3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4. 4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5. 5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