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J.K. 롤링 “폭력 前남편, 해리포터 원고 숨기고 위협…몰래 복사해 원고 지켜”

동아일보 파리=조은아 특파원
원문보기
‘해리포터’ 시리즈의 저자 J K 롤링(58·사진)이 가정폭력을 휘둘렀던 전 남편이 해리포터 1권 원고를 볼모로 잡고 떠나지 못하게 통제하는 바람에 원고를 매일 몇 장씩 몰래 복사해야 했다는 뒷이야기를 털어놨다.

롤링은 ‘J K 롤링의 마녀재판’이라는 팟케스트에서 1993년 전 남편 호르케 아란치스와 이혼하고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원고를 완성한 과정을 이 같이 소개했다고 더타임스가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롤링은 “그가 날 떠나지 못하도록 태우거나 가져가거나 하는 식으로 원고를 볼모로 삼을 것이란 의심이 들었다”고 말했다.

롤링은 1992년 아란치스와 결혼한 뒤 이듬해 딸 제시카를 낳았지만 남편의 폭력을 견디다 못해 이혼했다. 싱글맘이 된 그는 복지수당으로 생계를 꾸리며 원고를 완성했다. 그는 2001년 영국 마취과 의사 닐 머리와 재혼해 1남 1녀를 더 낳았다.

J K 롤링닷컴 캡처

J K 롤링닷컴 캡처


롤링은 “전 남편은 매우 폭력적이었고 통제가 심했다. 내가 집에 돌아올 때마다 가방을 뒤졌고 나는 현관 열쇠도 갖고 있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전 남편은 해리포터 원고가 내게 어떤 의미인지 알고 있었다. 어느 순간 원고를 숨겼기 때문”이라고 했다.

롤링은 “내가 원고보다 더 열심히 챙긴 건 딸 뿐이었다”고도 했다. “성별은 변하지 않는 것” 등의 발언으로 트랜스젠더 혐오 논란에 휩싸이지 않았다면 사랑받는 동화작가로 기억됐을 것이란 의견에 대해서는 “그런 식으로 명성을 유지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고 영국 인디펜던트지가 전했다.

파리=조은아 특파원 ach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