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일타스캔들' 정경호, 드라마·출연자 화제성 4주 연속 1위

OSEN
원문보기

[OSEN=연휘선 기자] '일타스캔들'과 주연 배우 정경호가 화제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전문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18편의 TV드라마와 6편의 OTT 오리지널 드라마를 조사한 결과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이 화제성 점유율 23.8%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또한 '일타 스캔들'의 주연인 정경호가 출연자 부문 5주 연속 1위에 오르는 인기를 보여줬다. 이 가운데 함께 출연 중인 전도연(3위), 신재하(6위), 노윤서(10위), 이채민(14위)이 동반 이슈메이커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라마 화제성 2위는 SBS 새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2’가 점유율 13.1%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배우 이제훈과 심소영이 각각 출연자 부문 3위와 18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시즌2가 공개된 디즈니+의 ‘카지노2’는 점유율 9.7%에 머물며 3위를 기록했다. 출연자 부문 10위내에 최민식과 허성태가 각각 2위와 7위에 이름이 올랐다.

4위부터 7위 까지는 JTBC ‘대행사’, TV CHSUN ‘빨간 풍선’, 넷플릭스 ‘더 글로리’, KBS2 ‘삼남매가 용감하게’ 순이며 넷플릭스의 새 오리지널 ‘연애대전’은 공개 첫 주 8위로 시작하면서 초반 이슈가 안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순위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K-콘텐츠 드라마 24편과 출연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tvN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장관 발탁
    이혜훈 장관 발탁
  2. 2손흥민 천하
    손흥민 천하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파주 박수빈 영입
    파주 박수빈 영입
  5. 5대한항공 부상 악재
    대한항공 부상 악재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