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다운 ‘하이틴’,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직접 연기한 MV까지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의 신곡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다운은 오늘(17일) 오후 6시 KOZ 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여섯 번째 디지털 싱글 ‘Highteen’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이번 영상은 휴일과 생일에도 아르바이트와 공연을 반복하던 두 남녀가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단 하룻밤 동안 마음껏 뛰어놀고 웃으며 소소한 해방을 즐기는 시간을 담았다.

다운은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인생 첫 연기에 도전했다. 곡의 정서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아티스트로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다운은 이번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전담했고 인디록 리듬을 활용해 장르와 스타일 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하이틴처럼 사랑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은 다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로맨틱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펑크 난 사랑이라면 우리 젊음은 스페어”, “I’ll take you to a better place”라는 가사에서 엿볼 수 듯 다운은 사랑의 목적을 구분하거나 관계의 모양을 정의하지 않아도 함께한다는 사실만으로 충분하며 그것이 곧 사랑의 이유라고 말한다.

‘Highteen’은 다운이 지난해 6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lost’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오는 4월 발매될 미니 앨범의 수록곡이기도 하다. 다운은 그동안 신곡과 공연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Highteen’을 프리 싱글(Pre-Single) 형태로 공개했다.

한편, 다운은 오는 4월 데뷔 5년 만의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KOZ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2. 2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3. 3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4. 4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5. 5판사 이한영 백진희
    판사 이한영 백진희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