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병선 속초시장, 원희룡 장관과 지역 현안 논의

연합뉴스 이종건
원문보기
투자선도지구 성공 추진·철도노선 일부 교량화 건의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이병선 속초시장이 국토교통부를 방문, 원희룡 장관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토교통부 방문한 이병선 속초시장(속초=연합뉴스) 17일 오전 국토교통부를 방문한 이병선 속초시장(오른쪽)이 원희룡 장관에게 지역 현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2023.2.17     [속초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momo@yna.co.kr

국토교통부 방문한 이병선 속초시장
(속초=연합뉴스) 17일 오전 국토교통부를 방문한 이병선 속초시장(오른쪽)이 원희룡 장관에게 지역 현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2023.2.17 [속초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momo@yna.co.kr


17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국토교통부를 방문, 원희룡 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속초 역세권 개발사업 투자선도지구의 성공적 추진과 이를 위한 철도노선 일부 교량화를 건의했다.

속초시는 지난해 12월 9일 속초 역세권 개발이 국토교통부의 거점육성형 투자선도지구에 선정된 바 있다.

속초 역세권 개발은 시의 100년을 이끌어갈 최대사업으로, 마이스복합타운과 복합환승센터 및 관광특화시설 등 미니 신도시급의 기반시설이 광역교통망인 철도시설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하지만, 지구 내에 있는 철도시설이 토공방식 건설 계획이어서 개발 중심축 단절과 이로 인한 주요 시설 간 연결성이 떨어져 투자유치와 역세권 활성화에 지장을 줄 우려가 큰 실정이다.


이에 속초시는 국토교통부에 속초역세권 예정지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개발계획을 설명하고 속초 정거장 진입노선 중 210m를 교량으로 변경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병선 시장은 "동서고속화철도는 속초를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시킬 촉매제이니만큼 토공방식으로 인해 개발구역이 단절되지 않도록 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