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AR 헤드셋, 오는 6월 WWDC서 공개 전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추현우 기자]
애플 AR 헤드셋 콘셉트 이미지 [사진: Antonio De Rosa]

애플 AR 헤드셋 콘셉트 이미지 [사진: Antonio De Rosa]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애플이 AR(혼합 현실) 헤드셋 신제품을 오는 6월 열리는 애플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블룸버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초 올 상반기 내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AR 헤드셋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모두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 일정 지연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는 후문이다. AR 헤드셋은 애플이 설계하고 제작한 제품 중 가장 복잡하고 개발 난이도가 높은 제품으로 여겨진다.

특히 높은 몰입감 구현을 위해 최신 기술과 하드웨어 적용은 물론 AR 헤드셋 전용 운영체제까지 확보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얼리티 프로(Reality Pro)라는 개발 명칭으로 불리는 애플 AR 헤드셋은 12개의 카메라와 2개의 4K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공간 오디오, 5나노급 M2 칩셋이 하나로 통합된 제품이다. 모니터 일체형 아이맥 프로를 얼굴에 착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시켰다고 보면 된다.

블룸버그와 달리 대만 TF인터내셔널 증권의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는 애플 AR 헤드셋 출시 일정에 대해 다소 부정적이다.

제품 공개와 별도로 정식 출시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정식 시판 시기는 올 연말 즈음, 혹은 해를 넘길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제품 출하량 역시 당초 최대 120만대에서 현재는 절반 이하인 50만대 수준으로 축소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