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G CNS-경희대, 이음5G 구축·산업 솔루션 연구개발 협약

연합뉴스 임성호
원문보기
LG CNS-경희대, 이음5G 협약경희대학교 전자정보대학장 이영구 교수(왼쪽)와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전무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LG CN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 CNS-경희대, 이음5G 협약
경희대학교 전자정보대학장 이영구 교수(왼쪽)와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전무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LG CN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경희대학교와 '이음5G 구축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음 5G는 공장이나 건물 등 특정 범위에 한정해 5G 통신망을 구현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네트워크다.

양 기관은 이음5G를 기반으로 '스마트팩토리 예지보전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예지보전은 산업 현장의 설비 상태를 파악해 이상 징후를 예측하면서 유지·보수하는 과정을 뜻한다.

LG CNS는 앞서 지난해 12월 경희대에 이음5G 구축을 마쳤고, 자체 개발한 5G 코어 시스템을 경희대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단말기와 기지국, 네트워크를 하나로 연결할 수 있다고 LG CNS는 설명했다.

LG CNS는 향후 경희대 전자정보대학 건물을 기준으로 반경 약 400m 옥외에 이음5G를 확대 구축해 무인항공기(UAV)와 무인운송로봇(AGV), 자율주행로봇(AMR) 등을 원격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전무는 "제조, 물류를 포함한 전체 산업 현장에서 이음5G 활용도를 높이고 고객 비즈니스 경쟁력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