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트로트 가수 최초 '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원문보기
임영웅/제공=스페이스오디티

임영웅/제공=스페이스오디티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가수 임영웅이 모바일 앱 '블립(blip)'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아티스트의 스케줄,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립'은 최근 앱 내에서 전세계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오픈을 원하는 아티스트를 제안받았다. 임영웅은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응원에 힘입어 누적 제안 수 톱5 안에 오르며 블립 신규 오픈 아티스트의 주인공이 됐다.

임영웅은 지난해 '매진 열풍'을 일으킨 전국투어 콘서트를 비롯해 음악, 방송,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쉬지 않고 종횡무진 활약했다. 개인 유튜브 채널도 구독자 147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했다.

임영웅은 거대한 팬덤을 거느린 '트로트 황제'답게 트로트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블립'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K팝 아이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영웅시대(임영웅 팬덤명)는 '블립'을 통해 임영웅의 스케줄 뿐 아니라 트위터, 커뮤니티, 차트 소식 및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덕질일기 '팬로그' 기능을 통해편리하게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다. 블립 앱과 마켓,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K팝 팬들이 '사랑하는 것을 더욱 사랑하도록' 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K팝 덕질 비서' 앱이다. 최근 스케줄 연동이 가능한 다이어리 '팬로그' 기능도 출시했다. 또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