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尹, 청주 육거리 시장 방문 “저희도 죽도록 일하겠다”

중앙일보 이지영.오욱진
원문보기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지역이 잘 살고 전통시장에 온기가 돌아야 국민 경제가 산다”며 지역 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청북도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이같이 밝혔다.

육거리종합시장은 충북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윤 대통령 방문은 4번째다. 지난 마지막 방문은 지난해 4월 29일 당선인 신분일 당시였다.

윤 대통령은 충북 진천의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선수들을 격려한 다음, 청주 지역을 찾았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의 서면브리핑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비공개로 진행된 상인과의 대화 마무리 발언에서 “(상인들이) 고물가 등 어려운 상황에도 이렇게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 제가 더 열심히 일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지금 고물가에 가스비, 전기료, 공공요금 등 서민, 자영업자, 소상공인 여러분들 정말 생활하시기 어렵고 사업하시기 어려운데, 저희도 죽도록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통시장을 방문하면 제가 왜 대통령이 되었고, 제가 누구를 위해서, 그리고 무엇을 위해서 일해야 하는지 가슴으로 느끼게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윤 대통령은 “오늘도 육거리 시장에서 여러분들을 뵙고, 다시 사무실에 돌아가면 민생을 꼼꼼하게 챙기겠다”며 “대통령이라고 큰 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잘 챙길 테니까 염려하지 말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옥수수, 떡, 약도라지 쌀 조청, 찹쌀 꽈배기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2. 2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