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 신사임당' 주언규, 100억 자산가 비밀 "가장 후회하는 것=저축"(집사부일체)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집사부일체 주언규 / 사진=SBS 제공

집사부일체 주언규 / 사진=SBS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유튜버 신사임당으로 활동하던 주언규가 100억 자산가 비법을 밝힌다.

12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160만 원대 월급에서 100억 자산을 이뤄낸 유튜버 구 신사임당 주언규가 사부로 출연한다.

앞서 주언규는 구독자 183만명의 경제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6년 만에 100억 자산을 이뤄낸 주언규를 만나 부자되는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멤버들은 사부의 집을 방문, 집 구경에 나섰다. 100억 자산가 타이틀과 정반대인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멤버 모두 의문을 가지자 사부는 "요즘 아파트 평당 가격이 너무 비싸다. 인테리어가 많아질수록 그 가치만 떨어뜨리는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특히 3인 가정집이라곤 믿기 힘든 초소형 냉장고를 발견한 양세형은 "자취하는 저희 집 냉장고도 이거보다 크다"고 충격에 빠졌다. 이에 사부는 "냉장고가 크면 과소비를 하게 돼 환경 자체를 바꿨다"고 답했다.

또한 사부는 "부자가 되려면 이 세 가지를 버려라"라며 지금껏 살면서 가장 후회하는 행동을 '저축'이라 밝히며 기존에 갖고 있는 돈에 대한 잘못된 개념을 버려야함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