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2023.02.10.(사진 = 티빙 '웹툰싱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K팝·K웹툰 팬들의 취향을 정조준할 새로운 음악쇼가 온다.
10일 티빙 오리지널 예능물 '웹툰싱어'가 첫 공개를 앞두고 더 큰 즐거움을 안길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웹툰싱어'는 웹툰과 K팝이 만나 흡인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무대로 풀어내는 음악쇼다.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16개 작품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신박한 무대를 선보인다.
'웹툰싱어'는 웹툰이 생소한 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이야기 요약 영상을 마련했다. 스토리텔러가 전해주는 흥미진진한 해설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작품이 세운 흥행 기록부터 작가가 직접 전하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한다.
무엇보다 K팝이 웹툰 OST로 재탄생한다는 것이 이목을 끈다. 발라드, 댄스, 힙합을 비롯해 밴드, 국악 등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 각양각색인 웹툰 스토리를 어떻게 녹여냈을지 궁금증을 모은다.
첨단 기술력이 더해진 무대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상징적인 소품과 세트를 구현함과 동시에 AR(증강현실), XR(확장현실)과 같은 기술을 접목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든 환상적 경험을 선사한다.
오는 17일 첫 공개.
☞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