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실 "난방비 지원 서민이 우선…중산층도 방안 검토 중"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송기욱 김태훈 기자 = 대통령실이 중산층 난방비 지원책과 관련해 "중산층도 굉장히 에너지 가격 급등해서 어렵기 때문에 목표와 재정을 가지고 얼마나 할수 있을지, 다른 방안도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9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책에 있어 목표하는 바와 현재 가능한 부분이 있는데 가장 어려운 서민들을 지원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대통령실 청사 모습. 2022.06.10 mironj19@newspim.com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대통령실 청사 모습. 2022.06.10 mironj19@newspim.com


앞서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한 라디오에 출연, 중산층 난방비 지원에 대해 "국가 재정이나 여러가지를 고려했을때 현재까지는 기획재정부가 난색을 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당은 중산층까지 확대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전달했고 여러차례 협의도 했으나 정부의 재정에 대한 여러 고민이 있기 때문에 절충점을 아직까지 못 찾았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중산층과 서민의 난방비 부담 경감 방안 강구를 지시하고 "어려운 분들이 몰라서 가스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관계부처는 철저히 안내하라"고 강조한 바 있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지영 결혼 임신
    김지영 결혼 임신
  2. 2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3. 3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4. 4이재명 방중 북핵
    이재명 방중 북핵
  5. 5상하이 K-뷰티 행사
    상하이 K-뷰티 행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