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요즘 곡 만들기 힘들어"…임창정, '멍청이'에 쏟은 노력(종합)

더팩트
원문보기

8일 미니 3집 '멍청이' 발매

임창정이 8일 미니 3집 '멍청이'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그는 "요즘엔 사람들이 한 부분만 듣기도 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예스아이엠엔터 제공

임창정이 8일 미니 3집 '멍청이'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그는 "요즘엔 사람들이 한 부분만 듣기도 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예스아이엠엔터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임창정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을 수밖에 없는 곡으로 돌아왔다.

임창정은 8일 오후 4시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미니 3집 '멍청이' 발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임창정은 "요즘엔 사람들이 한 부분만 듣기도 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1절과 2절이 똑같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기승전결이 있는 이야기로 쓰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미니 3집 '멍청이'는 '그 사람을 아나요' 이후 약 6년 만에 발매하는 미니 앨범이자 정규 17집 '별거 없던 그 하루도'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앨범이다.

임창정은 "매번 인사드릴 때마다 1집 발매 당시가 떠오른다. 항상 신인 같은 느낌이 든다. 오늘 또 앨범을 발매하게 돼 행운아라고 생각한다. 기분이 참 좋다"며 "지난해 미미로즈 제작과 뮤지컬 등 여러가지 이유로 앨범 준비를 못했다. 그러다 보니 본의 아니게 정규가 아닌 미니앨범으로 찾아뵙게 됐다"고 말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 (Inst.)' 총 다섯 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멍청이'는 전주부터 시작되는 웅장한 스트링과 피아노의 하모니에 귀를 기울이게 만들고 새롭게 시도한 록 느낌의 편곡이 인상적이다. 예상 밖의 멜로디 전개와 임창정의 목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임창정은 "수록곡 중 발라드 세 곡을 타이틀곡 후보라 생각하고 만들었다. 이후 회사 직원·지인 등 100여 명의 모니터 요원들에게 평가 받고 최종 타이틀곡으로 '멍청이'를 선정했다"며 "사실 난 '더 많이 사랑하길'을 밀었다. 원래 내가 타이틀곡으로 미는 곡이 잘 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엔 감이 떨어졌는데 연속으로 잘 안 됐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부터 끝까지 한 소절처럼 노래를 다 했다. 난 많아야 2~3번 부르는데 '멍청이'는 11번 정도 녹음했다"고 돌아봤다.

임창정은 오랫동안 함께 한 히트메이커 멧돼지 프로듀서와 늑대 프로듀서, 다양한 스펙트럼의 인기 작곡팀 어벤전승, JYMON이 협업해 타이틀곡을 완성했다. 임창정은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해 본인만의 감성과 색깔을 녹였다. 특히 아내 서하얀이 '용서해'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임창정은 "'용서해'는 내 연인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 사랑하게 되기 전에 내가 지키지 못한 것이 후회스럽고 용서해 달라는 곡이다. 나를 떠날 때 편하게 떠나게 해주고 싶은 가사"라며 "제 아내 서하얀이 가사를 썼고 제가 조금 각색을 했다"고 소개했다.

임창정은 올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자신의 히트곡 '소주 한 잔'을 이름으로 내세운 소주를 출시하는 것.

그는 "'소주 한 잔'이라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저에겐 고마운 단어이기도 한데 작년에 그 이름으로 소주를 출시하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았다"며 "술을 잘 마시지 않을 때라 처음엔 끌리지 않았는데 결국엔 출시하게 됐다. 소주 5가지를 놓고 블라인드를 테스트를 했는데 제가 론칭하는 제품이 두 번째로 맛있었다"고 설명했다.


전국투어를 통해 팬들도 만난다. 그는 "지난해부터 다시 공식 행사처럼 팬들을 찾아뵙고 있다. 올해도 6월부터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좋아할 수 있도록 곡을 만드는 게 직업이지만 요즘은 더 힘들어졌다. 나를 좋아해 주는 팬이 남을 때까지 노래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임창정은 이날 오후 6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곡 활동에 돌입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