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소울메이트' 김다미·전소니 "너무 행복할 정도로 잘 통했죠"

연합뉴스 김정진
원문보기
홍콩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리메이크…"한국적으로 표현하려 노력"
영화 '소울메이트'[NEW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소울메이트'
[NEW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이렇게까지 친해질 수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잘 맞았어요. 정말 행복했고 좋았던 것 같아요."

배우 김다미는 3일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소울메이트' 제작보고회에서 "(전)소니 언니와 함께 영화를 찍을때 너무 행복할 정도로 잘 통했다"고 말했다.

전소니도 "(김다미와) 너무 급하지도 늦지도 않게 속도를 잘 맞춰서 서로 편안하게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잘 받아줘서 고마웠고 같이 하는 순간마다 항상 든든했다. 미소(김다미 분)의 눈동자에 대롱대롱 매달려서 연기한 것 같은 때도 있었다"고 돌아봤다.

내달 15일 개봉 예정인 '소울메이트'는 어릴 적 만난 두 소녀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작품. 홍콩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2017)를 원작으로 했다.

영화 '소울메이트'[NEW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소울메이트'
[NEW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다미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미소, 전소니는 고요한 성격을 가진 하은을 연기했다. 변우석은 두 사람과 함께하는 친구 진우 역을 맡았다.

연출을 맡은 민용근 감독은 "누구에게나 눈을 감으면 떠올릴 수 있는 한 사람이 있는 것 같다"면서 "삶을 살아가고 시간이 쌓이면서 '아, 그 사람이었구나. 그리고 나는 이런 사람이었구나'라고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는데 그런 감정적 동력이 작품을 만든 가장 큰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원작과의 차별점에 대해서는 "서정적 느낌을 좀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원작의 이야기와 캐릭터는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을 것 같은 구조를 갖추고 있어요. 이 틀 아래 한국에 맞는 공간과 이 배우들이 붙었을 땐 좀 더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겠다 싶었죠. 정서적 결이 매우 다르고, 그림이라는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 모티프로 쓰였다는 점도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다미는 "캐릭터를 원작에서 차용한다기보다는 우리가 가진 것들로 그리고, 더 한국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떠올렸다.


영화 '소울메이트'[NEW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소울메이트'
[NEW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소울메이트'는 서울과 제주가 주된 배경이다. 출연진과 제작진은 촬영을 위해 약 한 달 반 동안 함께 제주도에서 지냈다고 한다.

민 감독은 "제주도는 젊은 시절에 떨어진 어떤 땀방울 같은 느낌이 있었다. 캐릭터를 보다 심도 있게 만들어 준 공간"이라고 되짚었다.

전소니는 "(제주도 촬영 당시) 출·퇴근 길이 너무 좋았다. 해 질 녘 퇴근하면 다들 노을을 찍어 공유하기도 하고, 같이 맛있는 것도 먹으러 다녔다. 그러면서 영화와 현실의 구분이 흐릿해졌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영화는 미소와 하은이 처음 만난 1998년부터 두 사람의 시간을 따라가면서 폴더폰, MP3 플레이어, 오락실의 펌프 기기까지 향수를 자극하는 소품들도 등장한다.

이 작품이 스크린 데뷔작인 변우석은 "확실히 처음은 뭔가 특별하고 설렌다"면서 "스크린 선배님들께 힘들 때 의견을 많이 여쭤봤다"며 감사를 전했다.

김다미는 "청춘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소니는 "10년이 지나도 또 꺼내 보고 싶은 영화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영화 '소울메이트'[NEW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소울메이트'
[NEW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top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