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양재진·양재웅, "나이차 많이 나는 ♥커플에 '도둑놈' 시선 없어져야"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양재진-양재웅 신경정신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커플들에 대한 색안경 낀 시선을 경계했다.

2일 유튜브채널 '양브로의 정신세계'는 '할리우드 연상 연하 커플들을 정신과 의사들은 어떻게 생각할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채널은 정신과 의사 양재진과 양재웅이 출연한다. 이날 양브로는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연인을 만나는 심리를 분석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양재진은 "이런 식으로 나이 차이가 많은 커플은 서로 마음이 맞아서 만나는 거다"라며 "나이 차이가 좀 많으면 '도둑놈이네' 그런 것 좀 없어지면 좋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누가 납치한 것도 아니고 보쌈한 것도 아니고, 상대도 나를 좋다고 하니까 만나는 건데"라며 "아니 그럼 저에게 '네가 어린 여자를 만나니까 그런 이야기를 하지' 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다"며 웃었다.


그는 이어 "가끔 로리타 신드롬 얘기를 하면서 잘 못 인용하는데, 그건 미성년자다. 10대 초반의 꼬맹이를 말하는 것이다"라며 "성인은 자기의 선택에 자기가 책임을 지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가스라이팅 하는 게 아니라면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재웅은 역시 "구원 환상을 가지고, 아니면 성공 욕구를 가지고 끌리든 서로 매력이 맞아서 만나는 건데 나이 많은 사람이 어린 사람 만나면 이상한 시선으로 쳐다보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맞장구 쳤다.




끝으로 양재진은 "그런 말을 하는 건 나이 어린 사람을 완전히 무시하는 거다. 그 사람이 아무 생각도 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성숙한 인격체라고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얘기를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일갈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