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싱가포르, K-드라마·웹툰 콜라보… 이색 이모티콘 마케팅

이데일리 이선우
원문보기
드라마 '작은 아씨들' 속 싱가포르 명소 배경
인기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캐릭터 활용한
'심쿵'대박' 등 16종 카카오톡 이모티콘 공개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항공이 tvN 드라마 ‘작은아씨들’에 등장한 싱가포르 명소와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대표커플 여우담(신우여와 여담) 캐릭터를 이용해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진=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항공이 tvN 드라마 ‘작은아씨들’에 등장한 싱가포르 명소와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대표커플 여우담(신우여와 여담) 캐릭터를 이용해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진=싱가포르관광청)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싱가포르관광청과 싱가포르항공이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 등장한 싱가포르 명소를 배경으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사진)을 선보였다. 드라마에 등장한 싱가포르 명소를 배경으로 네이버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의 대표커플 여우담(신우여·여담)이 ‘심쿵’ ‘충격’ ‘대박’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했다. 드라마 속 배경과 웹툰 주인공을 활용해 제작된 일종의 콜라보 이모티콘인 셈이다.

16종의 이모티콘 배경에는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스 바이 더 베이, HSBC 레인 보텍스, ION 오차드, 클락키, 더 풀러턴 호텔 등 드라마에 등장한 싱가포르 대표 명소가 사용됐다. 화려한 도시 야경으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특징은 반짝이는 모션 효과를 넣어 살렸다.

이번 작은 아씨들 이모티콘에는 섬세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그림체가 특징인 웹툰 작가 나 작가의 개성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싱가포르관광청과 싱가포르항공은 이번 드라마 패러디 이모티콘 외에 ‘간 떨어지는 동거’ 후속편인 ‘여우담:스윗싱가포르’ 일부 장면을 활용한 14종의 이모티콘도 함께 공개했다.

김고은, 오인경, 박지후가 주인공을 맡은 드라마 ‘작은 아씨들’은 가난하지만 우애가 깊게 성장한 오인주, 오인경, 오인혜 세 자매가 유력 가문에 각자의 방식으로 맞서는 이야기다. 지난해 10월 종영한 드라마는 싱가포르관광청과 싱가포르항공으로부터 제작지원과 협찬을 받았다.

안젤린 탕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장은 “한국 내 시청률 뿐 아니라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세계적 인기몰이를 한 ‘작은 아씨들’에 공개된 싱가포르의 아름다움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모티콘은 싱가포르항공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싱가포르관광청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