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호텔 노출되자 우크라인들이 나를”…미스 러시아 ‘솔직고백’

매일경제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boyondal@mk.co.kr)
원문보기
미스 러시아 린니코바. [사진출처 = 린니코바 인스타그램]

미스 러시아 린니코바. [사진출처 = 린니코바 인스타그램]


미스 러시아가 미인대회 참가 당시 우크라이나인들로부터 계속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고 인사이더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회기간 동안 미스 우크라이나와도 잘 어울리지 못했다는 미스 러시아 안나 린니코바는 러시아 매체 이브닝 모스크바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고충을 털어 놨다.

그는 “우크라이나 소셜미디어 사용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협박과 모욕을 당했다”며 “심지어 오래 알고 지낸 우크라이나 출신 지인들도 나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들의 괴롭힘 때문에 미인대회 동안 자신의 안위가 걱정됐다고도 했다.

린니코바는 “내가 묶고 있는 호텔이 노출되자 대중들이 나를 협박하기도 하고 무대 위에 오르면 신체적 폭력을 행사하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고 토로했다. 다른 사람들도 내가 러시아 출신이라는 이유로 나를 피하고 외면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이 그를 난처하게 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함께 대회에 참가한 미스 우크라이나에 대해서도 아쉬움을 드러냈다.

미스 러시아 린니코바. [사진출처 = 린니코바 인스타그램]

미스 러시아 린니코바. [사진출처 = 린니코바 인스타그램]


린니코바는 “미스 우크라이나인 빅토리아 아파나센코와 가까워지려고 했으나 그가 나를 피해서 안타깝다”고 말했다.

오히려 아파나센코는 미국 매체 데일리 비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린나코바와 같은 무대에 서야 하는 것이 힘들다고 했으며 그가 단지 셀카를 찍기 위해 다가왔다고 말했다. 또 미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지난달 14일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71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는 세계 84개국의 대표 여성 가운데 미국 휴스턴 출신의 알보니 개브리얼이 1위를 차지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국의 미인대회 마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국제 미인대회에서도 우크라이나 대표와 러시아 대표가 같은 방에 배정받아 논란이 일었다.


당시 우크라이나 대표로 참가한 올가 바실리브는 러시아 대표 에카테리나 아스타셴코바와 같은 방을 쓰게 됐다. 이에 올가는 주최측에 즉시 항의했다.

사진 왼쪽 우크라 대표 올가 오른쪽 러시아 대표 에카테리나. [사진출처 = 데일리스타]

사진 왼쪽 우크라 대표 올가 오른쪽 러시아 대표 에카테리나. [사진출처 = 데일리스타]


올가는 SNS를 통해 “내가 침략국가에서 온 사람과 함께 지내야 한다는 통보를 받고 화가 났다”며 “심적으로도 고통스러웠다”고 적었다. 이어 “평화와 사랑, 우정을 지지하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내 형제자매를 고통스럽게 한 사람들을 위해 그런 단어를 쓰고 싶지 않다”고 했다.

올가는 입장문을 올린 바로 다음날이 되서야 새 방을 배정받았다.

이에 올가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을 지지해준 네티즌들에게 ‘감사하다’며 새 방을 받은 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글을 올렸다.

러시아 대표 에카테리나도 방 배정 문제와 관련,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역시 가족들이 우크라이나 출신”이라며 “나는 가족 중 유일하게 러시아에서 태어났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나 역시 우정과 사랑, 세계 평화를 침해하는 어떤 방식의 증오에도 반대한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