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시즌 최다 득점 타이' 김수지 바라본 김호철 감독 "믿음직한 버팀목"[현장인터뷰]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제공 | 한국배구연맹

제공 | 한국배구연맹


[스포츠서울 | 광주=강예진기자] 김호철 IBK기업은행 감독이 베테랑 미들블로커 김수지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IBK기업은행은 1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5라운드 첫 경기서 세트스코어 3-1(22-25, 25-20, 25-22, 25-18)로 페퍼저축은행을 제압하고 2연승을 이어갔다. 승점 31을 만들면서 5위 GS칼텍스(승점 33) 뒤를 바짝 추격했다.

경기 후 김 감독은 “스타트가 좋지 못해서 ‘훈련을 더 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훈련할 땐 괜찮았는데, 피로 회복이 잘 안된 듯하다. 1세트 끝나고는 적극적으로 해보자고 말했다. 지난 경기 때 잘했던 부분들을 상기하면서 바꿔갔다. 그 부분이 통했다”고 평했다.

김수지가 중심을 잡았다. 흐름을 가져오는 블로킹과 서브가 빛났다. 블로킹 3개, 서브 4개를 묶어 16점으로 시즌 최다 타이를 이뤘다. 김 감독은 “내가 특별히 말하지 않아도 어떻게 해야 할지 스스로가 잘 안다. 1~2개 정도만 짚어주면 된다. 중앙에서 팀을 지키고 있다. 위기 때 팀을 구할 수 있는 버팀목이다. 믿음이 가는 만큼 잘해주고 있다”고 칭찬했다.

시즌 3번째 2연승이다. 오는 4일 김천 원정길에 올라 한국도로공사를 만난다. 시즌 첫 3연승 도전이다. 김 감독은 “도로공사는 상승세다. 높이가 있고, 기본기가 탄탄한 팀이라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오늘 김천으로 바로 넘어가는데, 체력적으로 힘들 듯하지만 길지 않고 빠르게 승부 볼 생각이다”라고 전했다.kk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2. 2연준 독립성 침해
    연준 독립성 침해
  3. 3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