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개인 최다 블로킹' KB손해보험 박진우 "세트 끝내는 블로킹, 짜릿했다"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박진우 / 사진=방규현 기자

박진우 / 사진=방규현 기자


[장충=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한 경기 개인 최다 블로킹 기록을 세운 박진우(KB손해보험)가 수훈 선수로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KB손해보험은 3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의 원정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3-25 20-25 34-32 25-21 15-10)로 이겼다.

이로써 6위 KB손해보험(승점 27)은 시즌 9승(16패)째를 달성하며 5위 한국전력(승점 32)을 5점 차로 쫓았다. 우리카드와의 올 시즌 상대전적에서도 3승 2패로 우위를 점했다.

1,2세트를 모두 내주고도 3세트를 듀스 접전까지 간 끝에 34-32로 가져갔고, 4세트와 5세트에서도 동점 상황에서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KB손해보험은 이날 특히 '주포' 비예나가 서브 4개를 포함한 46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이끌었고, 황경민이 15점, 박진우가 블로킹 9개를 포함한 12점을 올리며 힘을 보탰다.

경기 후 수훈 선수로 선정된 박진우는 "0-2로 지고 있다가 선수들과 끝까지 해 보자고 해서 이긴 것 같고다. 선수들은 요즘 하나로 뭉쳐질 수 있는 분위기라 저희가 이겼던 것 같다. 승리해서 정말 좋다"고 웃어 보였다.


한 경기 개인 최다를 블로킹 기록(9개)을 경신한 것에 대해 "정말 좋다. 앞으로 오늘처럼 계속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다. (팀 순위가) 너무 밑에 있어서... 올라가려면 지금처럼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2세트까지는 혼자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신이 너무 없었던 것 같다"며 "3세트부터 운 좋게 블로킹을 하나 성공하고 나서 매듭이 풀렸다. 그래서 5세트까지 잘 플레이를 했던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날 박진우는 3세트, 5세트 모두 세트를 승리로 마무리 짓는 블로킹을 성공시키며 짜릿한 순간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오늘은 비예나가 5세트에서 리시브가 잘 되면 계속 한 명씩 전담하라고 각인을 시켜줬다. 그래서 비예나를 믿어보자고 했는데 그게 잘 맞았던 것 같아서 정말 고맙다. 마지막 그 블로킹으로 내가 경기를 끝냈다는 게 짜릿한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지 묻자 "제가 생각하는 건 상대 팀의 패턴을 잘 분석해야 할 것 같다. 또한 저희 팀 서브가 잘 들어가면 제가 블로킹을 하기가 편할 것 같다"고 답했다.

오늘(31일) 경기는 프로배구가 정부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적용한 첫 날이었다. 아직 팬들 대부분이 마스크를 쓴 모습이었지만, 3년 만의 자유인 만큼 경기장에도 활기가 돌았다.


프로배구 1호 코로나19 확진자였던 박진우는 당시를 회상하며 "팬들의 함성을 들을 수 있어 응원해주시는 열기를 더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저도 이제 더 안 걸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공격을 책임진 비예나 역시 "기분이 정말 좋다. 오늘 경기는 막판에 훈련했던 모습들이 나와서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저희 팀 같은 경우는 많은 승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 기쁘다. 처음 시작이 좋지 않았지만 모든 선수들이 좋은 집중력을 보여줬고 영리한 배구를 해서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총평했다.

비예나가 생각하는 '영리한 배구'란 무엇일까. 비예나는 "범실을 많이 안 하는 것이다. 또한 블로킹의 손을 보고 만든 각도와 맞는 공격을 하는 것, 세터가 흔들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영리한 배구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2경기 연속 풀세트 접전까지 가는 것이 힘들지는 않은지 묻자 "그렇게까지 힘들지는 않았다. 트레이너가 옆에서 제 컨디션을 관리하고 있기 있기 때문인 것 같다"며 "저희 팀원들이 잘 맞고 하나가 되어가기 때문에 그저 기쁘다. 앞으로도 기쁘길 바랄 뿐"이라고 바람을 드러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2. 2울산 웨일즈 변상권
    울산 웨일즈 변상권
  3. 3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4. 4그린란드 군사력 배치
    그린란드 군사력 배치
  5. 5IBK 기업은행 김하경
    IBK 기업은행 김하경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