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리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 스페인어 확장

매일경제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원문보기
영어권에 이어 스페인어권 공략… 글로벌 사업 확장 시동
철저한 현지화 분석을 통해 글로벌 고객 만족도에 집중해 나갈 계획


<사진 제공=리디>

<사진 제공=리디>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의 스페인어 서비스를 정식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북미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한 ‘만타(Manta)’는 이번 스페인어 서비스 확장으로 글로벌 웹툰 시장 내 영향력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상수리나무 아래>, <반쪽> 등 글로벌 인기작을 스페인어로 공개하고, 현지 문화와 감수성을 고려해 다양한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만타(Manta)’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월정액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2020년 11월 북미 시장에 출시한 이후 현재 175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지난해 10월에는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만화 카테고리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리디의 메가 히트작인 ‘상수리나무 아래(Under the Oak Tree)’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며 현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만타(Manta)’에서 ‘상수리나무 아래(Under the Oak Tree)’ 시즌2 연재를 기념한 틱톡 챌린지는 누적 조회수 87억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이번 ‘만타(Manta)’의 스페인어 서비스는 단순한 언어 확장이 아닌 철저한 현지화 분석과 다양한 시도 끝에 선보이게 된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국적의 글로벌 고객과 함께하기 위해 ‘만타(Manta)’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만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앱에서 영어와 스페인어를 설정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