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적의 생존이라더니” 美절벽서 추락 테슬라, 운전자 체포된 이유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주 해안 절벽에서 고의 사고로 추락한 테슬라 전기차. [로이터=연합]

미국 캘리포니아주 해안 절벽에서 고의 사고로 추락한 테슬라 전기차. [로이터=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테슬라 전기차를 76m 높이의 해안 절벽에 고의로 추락시켜 가족을 살해하려고 한 혐의로 미국의 40대 가장이 체포됐다.

그의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머테이오 카운티 검찰에 딸면 테슬라 추락사고 뒤 살인미수·아동학대 혐의로 체포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던 다르메시 파텔(41)이 지난 27일 구치소에 구금됐다.

검찰은 곧 그를 정식으로 기소해 재판을 받게 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2일 샌프란시스코 남쪽에 있는 샌머테이오의 '데블스 슬라이드'(Devil‘s Slide·악마의 미끄럼틀) 해안도로 위에 있던 파텔의 테슬라 전기차가 절벽 아래로 낙하했다.

당시 파텔과 아내(41), 딸(7), 아들(4) 등 4명이 차에 탑승 중이었는데 기적적으로 모두 생존했다. 이들이 타고 있던 전기차는 종이가 구겨지듯 형체를 확인하기 힘들 만큼 망가졌다.


사고 초기만 해도 이들의 생존에 대해 누리꾼들은 "신의 축복", "기적의 생존" 등 반응을 보였다.

반전은 당국의 현지 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파텔이 고의로 사고를 냈을 가능성이 유력해진 것이다. 당국은 병원에서 치료 중이던 파텔을 체포했다.

미 언론에 따르면 파텔은 로스앤젤레스(LA) 미션 힐스 지역에 있는 한 병원의 방사선과 의사다. 사고 당시 이 병원은 "우리 병원 의사 한 명과 그의 가족이 이번 사건에 연루된 데 대해 애도를 표한다"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3. 3비솃 메츠 계약
    비솃 메츠 계약
  4. 4김광규 전세사기
    김광규 전세사기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