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이 X같은 XX아" 곽정은, 충격적인 욕설 DM 공개.. "두려움 속에 살고 있다" 고백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작가 겸 칼럼니스트 곽정은. 출처 | 곽정은 채널

작가 겸 칼럼니스트 곽정은. 출처 | 곽정은 채널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작가 겸 칼럼니스트 곽정은이 충격적인 DM을 공개하며 심정을 털어놨다.

30일 곽정은은 자신의 채널에 “이름을 알리고 활동을 한다는 것은 정말 많은 기회와 기쁨과 감사도 경험하지만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에게 이런 걸 받는 것을 포함해요”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캡처된 DM에는 한 SNS 사용자로부터 받은 입에 담기 힘든 욕설이 담겨 있다.

곽정은은 “상상할 수 없는 욕설과 죽이겠다는 위협들 그런 것이 나의 평범하고 조용한 아침으로 내려앉을 때 생각을 하고, 결정을 해야 해요”라며 자신이 내 마음의 주인이 될 것과 그 사람으로 인해 두려워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할 것을 전했다.

그는 인도의 대학원에서 6년간 마음공부를 했던 것을 떠올리며 “(그때 마음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이 세상에서 제정신으로 버틸 수 있었을까”라고 밝혔다.

그 정도로 많은 욕설과 위협 속에서 “저리 펄펄 뛰는 혐오를 품은 어떤 사람이 내가 강의하는 곳에 정말 나타나 나를 공격하는 것은 아닌가”라며 불안감을 드러냈다.


곽정은은 “이런 두려움을 늘 안고 살면서도, 그저 명상을 전하고 싶어서 어렵게 장소를 만들고 수업을 해오고 있었다”라며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브리드를 정리해야 할지도 모른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단지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이렇게 욕설을 보내는 인류가 만들어진 것일까. 무엇이 이 괴물들을 만들었나”라며 복잡한 마음을 드러냈다.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익명의 탈을 쓰고 저런 말을...” “내 마음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tha93@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2. 2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3. 3화사 트리플 크라운
    화사 트리플 크라운
  4. 4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5. 5신한은행 9연패 탈출
    신한은행 9연패 탈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