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궁금한이야기Y' 백화점 쑥대밭 만든 갑질 유튜버+8천억 보석 공방전

조이뉴스24 정지원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27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8천억 원 상당의 보석을 둘러싼 공방전에 대해 알아본다.

'궁금한 이야기 Y' 관련 이미지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관련 이미지 [사진=SBS]



30년 넘게 외길 인생을 걷고 있는 보석 디자인 분야 세계적인 명인 석 회장(가명)은 얼마 전 몹시 기막힌 일을 겪었다고 한다. 두 달 전, 의문의 남성들에게 납치를 당해 자택 금고에 있는 보석들을 모두 강탈당했다고 주장했다. 보석의 추정 가치는 약 8천억 원. 자신은 물론 어린 손주들까지 살해하겠다는 납치범들의 협박에 보석을 넘기겠다는 위임장을 작성할 수밖에 없었다고 했다. 생명을 위협하고 수천억 원 상당의 보석을 들고 떠난 이들은 대체 누굴까?

보석 강탈 사건의 주동자는 금 사업을 함께 하자고 했다는 김 씨. 금 거래로 100억을 약속한 그가 돈은 보여주지도 않고 금괴부터 요구하더니 이에 응하지 않은 석회장을 납치해 보석을 강탈해갔다고 한다. 석 회장은 현재 김 씨를 특수강도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하지만 제작진과 어렵게 연락이 닿은 김 씨는 석회장과는 전혀 다른 주장을 했다. 석 회장의 보석은 빼앗은 것이 아니라 받은 것이고 심지어 협박도 납치도 없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지난 여름, 석 회장이 자신에게 먼저 금 사업을 제안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금 거래를 하기로 한 순간마다 석회장은 약속을 미루고 말을 번복했다고 한다. 김 씨가 가져간 8천억 상당의 보석은 사전에 작성한 계약서대로 담보로 가져갔을 뿐이라고 말했다. 석 회장의 투자를 믿고 갖은 뒷바라지를 해왔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김 씨. 하나의 사건에 상반된 주장. 과연 거짓말을 하는 쪽은 누구일까?

'궁금한 이야기 Y' 관련 이미지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관련 이미지 [사진=SBS]



백화점을 쑥대밭으로 만든 맨발의 손님, 그녀는 왜 갑질을 멈추지 않나. 또 27일, '궁금한 이야기 Y' 에서는 백화점에 난입한 황당한 갑질 손님에 대해 알아본다.

지난 13일, 분홍색 원피스와 맨발 차림으로 백화점에 한 여자가 나타났다. 그녀는 한 구두 매장의 진열대를 넘어뜨려 부수고, 매장 앞에 대(大) 자로 드러누워 행패를 부리며 떠들썩하게 만드는가 하면, 고객 상담실까지 찾아가 백화점 서비스에 대해 항의하는 영상까지 직접 촬영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구두 매장 매니저 박 씨는 아직도 그날을 잊을 수 없다고 했는데, 도대체 무엇이 그토록 그녀를 화나게 만든 걸까?


지난달, 그녀는 매장에서 구두 한 켤레를 구매한 후 구두의 장식 때문에 걷기가 불편하다며 매장 측에 수선을 부탁했다고 한다. 매니저는 흔쾌히 수선을 해주겠다고 했지만 여자는 수선할 동안 신을 새 구두를 요구했다. 이를 거절하자 얼마 뒤 다시 백화점에 나타나 난동을 부렸다. 그런데 그날 여자가 백화점 안을 돌아다니며 부린 행패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한도 초과로 카드 결제가 안 되자 직원에게 화풀이를 하고, 컴플레인을 거는 다른 고객과의 대화에도 간섭해 심지어는 자신이 그 고객의 변호사라며 명함까지 내밀었다고 한다.

황당한 건 여자의 SNS 계정에 사건 당일의 영상부터 사건 이후의 해명까지, 모두 기록되고 있었다. 혹시 그날의 난동 사건이 유튜브 조회수를 노린 여자의 계획이었던 건 아닐까? 이런 상황에 그 여자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또 다른 업체도 등장했다. 가는 곳마다 행패와 민폐인 여자. 대체 여자는 왜 이런 행동을 하는 걸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27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