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온수만 틀면 갈색 수돗물"…시흥시, 필터 변색 원인 찾았다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시흥시 전경/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 전경/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 배곧·장현지구 일대에서 발생한 가정 수돗물 필터 변색 원인은 '온수 배관·열교환기' 문제로 결론지었다.

시흥시는 27일 "이 지역 냉수와 온수의 필터 변색 시험을 한 결과 온수 필터만 변색한 것이 확인됐으며, 이는 아파트 열교환기나 온수 배관의 녹 등 불순물이 필터 변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어지고 있는 배곧·장현지구 일대 아파트 가정 내 필터 변색 민원에 따른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였다.

정수장·배수지·가정 내 수질검사를 비롯해 관계기관 전문가 회의 'WATER 119'를 통해 다각적으로 조사·검토했다.

조사 결과 배곧동과 장현지구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배수지·가정 내 수질검사 결과는 '적합'으로 나타났다. 또 아파트 저수조와 직수를 사용하는 학교 급식실 조사 결과 수질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수질검사에서 망간, 철 등 심미적 영향물질도 불검출됐다.

다만 냉수와 온수에 필터 변색 시험을 진행한 결과 온수 필터만 변색된 것을 확인, 아파트 열교환기나 온수배관 상태가 필터 변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시는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온수배관과 열교환기 관리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앞으로 각 정수장 수질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하고, 수도관 세척 및 유지관리에도 힘쓸 방침이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3. 3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4. 4유재석 횡령 논란
    유재석 횡령 논란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