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호날두 두 경기째 침묵…알 나스르, 사우디 슈퍼컵 4강 탈락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Gettyimages 제공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침묵한 알 나스르가 사우디아라비아 슈퍼컵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알 나스르는 27일(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사우디 슈퍼컵 준결승전에서 알이티하드에 1-3으로 패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슈퍼컵은 2021-2022시즌 사우디 프로축구 정규리그와 사우디 축구협회가 주관하는 킹컵에서 1, 2위를 차지한 4개 팀이 참가해 우승을 다투는 대회다.

알 나스르는 지난 시즌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3위에 그쳤지만, 알힐랄이 리그 우승과 킹컵 준우승을 차지해 이번 대회 출전 자격을 얻었다.

하지만 지난 시즌 사우디 리그 2위 알이티하드에 패해 한 경기 만에 짐을 싸야 했다.

특히 새로 영입한 호날두가 침묵한 점이 뼈아팠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불화 끝에 계약을 해지하고 지난달 알 나스르에 1년 2억 유로(약 2700억 원) 수준의 초대형 계약을 맺었으나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지난 23일 알에티파크와의 리그 14라운드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지만, 골을 넣지는 못했다.

호날두가 알나스르 입단 후 기록한 득점은 지난 20일 알나스르-알힐랄 연합 올스타와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의 친선경기(파리 생제르맹 5-4 승)에서 넣은 두 골뿐이다.

알 나스르는 이번 시즌 프로페셔널리그에서 10승 3무 1패(승점 33)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호날두 합류 전 당한 패배는 단 1패였는데, 비록 리그가 아닌 슈퍼컵이지만 호날두 합류 두 번째 경기 만에 시즌 2패를 당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3. 3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4. 4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5. 5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