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돈 내도 좋아, 나를 닮은 AI 아바타 만들래”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인공지능(AI) 카메라 '스노우(SNOW)'에서 나를 닮은 아바타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노우(대표 김창욱)는 AI 아바타 생성 서비스가 유료서비스에도 불구하고 보름만에 20만명 이상 사용자를 모았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입력되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또 다른 이미지들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생성모델(AI Generative)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사용자가 제출한 이미지를 AI가 학습하여 다양한 화풍 및 그래픽 스타일로 다양한 아바타 이미지를 만드는 원리다.

사용자가 10장에서 20장가량 셀피(Selfie) 이미지를 등록하면 ▲수채화 ▲영화 ▲아트 포스터 등 12개 이상 다양한 스타일 별 최대 200개 이상 이미지를 만든다. 사용자가 등록한 자신의 셀피를 기반으로 생성되는 만큼, 본인과 닮은 이미지가 생성된다.

메신저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미지 기반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용자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스노우는 해당 기능을 국내에 이어 해외 사용자 대상으로도 선보인다. 우선,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노우는 카메라앱 B612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고, 각 국가에 맞는 로컬 콘텐츠를 도입할 계획이다.

우영재 스노우 파트너십 리드는 '스노우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한 콘텐츠 생산이 확대되는 변화를 가장 빠르게 읽고, 이를 통해 더욱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왔다'며 '자신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AI 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이 기존보다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