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국립국악원 "국악 뮤직비디오 주인공 찾습니다"

이데일리 장병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뮤직비디오 제작사업 '국악인' 참가 단체 공모
총 30개 단체 선정, 최대 700만원 출연료 지원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국악원은 신한류를 이끌 전통 예술인들의 국악 뮤직비디오 제작 지원 사업인 ‘Gugak in 人’(이하 ‘국악인’)에 참여할 참가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전했다.

국립국악원 2022년 ‘국악인’ 참여 단체 완전 6도. (사진=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 2022년 ‘국악인’ 참여 단체 완전 6도. (사진=국립국악원)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립국악원 ‘국악인’ 사업은 그동안 국내 주요 명소를 배경으로 총 80개 단체의 고품질 국악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국내 방송사 송출 뿐 아니라 영국과 미국 등 해외 각종 뮤직비디오 대상에서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국악인’ 사업은 공개 모집을 통해 총 30개 단체를 선정한다. 각 팀에는 최대 700만원의 출연료 지급과 함께 음원 녹음과 프로필 사진 촬영, 국내외 콘텐츠 유통 및 홍보 활동 등을 지원한다. 완성된 뮤직비디오는 오는 6월부터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18세 이상 전통 예술인으로 구성한 단체와 개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국공립 예술단체 소속 단원이나 대학 교수의 경우에도 3인 이상 단체로 구성할 경우 1인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지원은 오는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5. 5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