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팝업★]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위버스 라이브 방송 중 악플 세례..팬들 "하이브 방관 그만"

헤럴드경제 정현태
원문보기


[헤럴드POP=정현태 기자] 프로미스나인 이채영이 라이브 방송 중 악플 세례를 받았다. 팬들은 하이브의 방관을 얘기했다.

17일 이채영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그런데 악성팬이 프로미스나인 멤버 백지헌에 대한 악플을 쏟아냈다. 인신공격과 부모님을 향한 욕설 등이 섞였다.

이채영은 한참 화면을 바라본 뒤 시간이 너무 늦었다며 씻고 자려 한다고 했다. 그리고 이채영은 라이브 방송을 종료했다.

위버스는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에서 운영하고 있다. 위버스는 악플 예방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지적을 받고 있다.

트위터 등 SNS에는 '너희도_공범이다_위버스', '하이브_방관은_그만' 해시태그를 가진 글들이 퍼지고 있다.


프로미스나인 팬 플로버는 "프로미스나인이 위버스에 입점한 2021년 9월 경으로 하여,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멤버들 및 멤버들의 가족을 향한 성희롱, 살해 협박 등 악플로 고통받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심지어 2022년 2월부터는 멤버 중 한 명이 심리적 불안증세로 약 4개월간 활동 중지를 하게 된 일도 있었다"라고 했다.

플로버는 "이런 일들이 1년이 넘도록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렇게 계속 버티는 것보단 이 일을 알리고 이런 일들이 반복되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악의성 댓글을 보며 표정이 굳어가는 멤버들의 모습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